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2025년 6월 1주] 칼럼ㅣ 내가 만든 영상은 왜 안 뜰까? 뜨는 콘텐츠의 3가지 요소
-------------------------------------------------------------------------------- 여러분은 하루에 몇 개의 콘텐츠를 접하고 있나요? 요즘 대세.. 아니 이미 대세인 영상 콘텐츠만 하더라도 그 수를 셀 수 없을 정도일텐데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의 입장에서 저는 이들 콘텐츠를 보면 놀라움과 함께 안타까움을 느끼게 됩니다. 사실 오늘 이야기 할 뜨는 콘텐츠의 3가지 요소와 관련해서도, 안타까운 마음에 고민을 하다가 생각난 일부분을 정리한 것에 불과 합니다. 유튜브에는 인기 급상승 동영상이 매일, 매 시간 '새로고침'되며 소개 됩니다. 여기 영상을 보면 어려분은 어떤 생각이 드나요? 하이퍼리얼리즘의 선두주자 숏박스의 영상이 매일 올라오는 것을 보면서 부럽다는 마음이, 연예인이 출연한 혹은 직접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게재한 영상을 보면 '역시 그렇지 뭐'라는 생각이 들겁니다. 콘텐츠 마케터의 입장에서 이 두 가지 카테고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