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1주] 상세 분석 ㅣ 농림축산식품부 캠페인 영상이 눈에 띈 이유?
한 주간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200~300건의 영상 중 조회수, 좋아요 수, 댓글 수 등의 수치를 기준으로 분석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광고나 이벤트의 영향이 다수 반영되어 있을 수 있으나, 그 사이에서 반짝이는 영상 콘텐츠를 살펴보는 즐거움,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조회수

- 2025년 7월 1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중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농림축산식품부 <★댓글 이벤트 진행 중★ 레디, 갓생, 고! 나에게 갓생이란? (그래도팜 원승현 대표 편) | 2025 농업·농촌 가치 확산 캠페인>으로, 수집일 기준 약 30만 회를 기록했습니다. 농림부에서 새롭게 시작한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광고를 진행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하지만 영상 자체는 요즘 트렌드에 맞게 빠른 속도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편집에도 재미 요소가 많아 다수 이용자의 관심을 모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캠페인 영상이라고 하면 대부분 경직된 분위기의 영상을 제작하는데, 이번 농림부 영상은 감각적으로 제작된 것도 눈길을 끄는 부분입니다.
좋아요

- 7월 1주 가장 많은 좋아요 수를 확보한 영상은 경찰청 <[현장경찰2] 강제개방에 숨어있는 사기수배자에… 경찰 부상까지!? '김해대첩' EP.2>으로, 수집일 기준 1200개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현장경찰은 지난 시즌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던 영상으로, 경찰청에서 정기적으로 게재하는 현장CCTV 활용한 영상과 달리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매우 잘 만든 영상이라는 점에서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gPidL3ljKFs&t=1s
댓글

- 조회수와 마찬가지로 농림축산식품부의 캠페인 영상이 가장 많은 댓글을 확보했습니다. 이는 댓글 이벤트의 결과로 보여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