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2주] 콘텐츠러리 ㅣ 이경실, 조혜련도 유튜브 본격 출동! 중국발 밈(meme) 뜬다?

숲 via 장재섭
숲 via 장재섭

한 주 동안 '콘텐츠' 키워드로 모은 뉴스를 에디터의 아주 사적인 의견을 덧붙여 공유합니다.

이경실x조혜련, 유튜브 ‘신여성’ 런칭…"2030 여성에 현실 조언"
이경실x조혜련, 유튜브 ‘신여성’ 런칭…“2030 여성에 현실 조언” - 굿모닝경제
개그우먼 이경실과 조혜련이 유튜브 프로그램 ‘신여성’을 오픈했다.‘신여성’은 2030 여성들의 결혼, 커리어, 건강, 자기관리, 재테크 등 다양한 주제와 관심사를

👉이경실과 조혜련 씨의 유튜브 개설 소식. 한 시대를 풍미했으나 지금은 한 풀 꺾여 대중의 관심에서 멀어지려고 하는 여성 연예인들의 유튜브 데뷔가 꽤 활발하다. 이들의 콘텐츠는 대부분 '라떼 콘텐츠'와 함께 기존 화면에서 보여줬던 도도한 이미지와는 다른 털털한 모습을 가감없이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낸다. 한동안 술방이 인기를 끌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들의 유튜브 개설도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듯 하다.


토스뱅크, 라이프스타일 유튜브 채널 '에그머니나' 론칭
토스뱅크, 라이프스타일 유튜브 채널 ‘에그머니나’ 론칭
컨슈머타임스=김하은 기자 | 토스뱅크가 고객의 삶과 더욱 가까운 접점에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영상 콘텐츠를 본격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 채널 ‘에그머니나‘를 론칭했다.에그머니나는 ‘내가 먼저냐, 돈이 먼저냐’는 질문에서 출발한 라이프스타일 채널이다. 채널명은 에그(Egg), 머니(Money), 나(Na)를 조합한 것으로, 우리는 돈을 위해 살아가는 걸까, 아니면 나답게 살기 위해 돈이 필요한 걸까라는 고민을 던진다.아울러 마치 달걀과 닭의 우선순위처럼 얽혀 있는 돈과 삶의 관계를 쉽고 진정성 있게 풀어내고자 한다.토

👉토스뱅크가 유튜브에서 서브채널을 개설했다. 브랜드 색깔을 과감히 빼고 콘텐츠로 소통을 하겠다는 목적이다.


카카오, 유료 구독 서비스 '브런치 작가 멤버십' 정식 오픈
카카오, 유료 구독 서비스 ‘브런치 작가 멤버십’ 정식 오픈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가 유료 콘텐츠 구독 서비스인 ‘브런치 작가 멤버십’을 공식 출시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브런치 작가 멤버십은 독자가 마음에 드는 작가를 구독하고, 멤버십 프리미엄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유료 구독 기능입니다. 지난 1월부터 대표 작가 20여 명과 함께 시범 운영을 시작하면서 호응을 얻었으며,

👉브런치가 유료 작가 구독 서비스 출시. 작가에게는 작년 중순까지 플랫폼 수수료 0%를 약속했다고.


마라탕후루·라부부 이어…한국 파고드는 中 '이것'
마라탕후루·라부부 이어…한국 파고드는 中 ‘이것’
사회 > 사회일반 뉴스: 직장인 황 모(30) 씨는 여느 때처럼 일과 후 침대에 누워 인스타그램 릴스(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를 넘기다가 우연히 알고리…

👉중국발 '밈'이 뜨는 것과 관련하여 중국 문화가 국내에 깊숙이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분석. 일상 생활에서 중국 플랫폼이 보편화 되면서 더욱 가속화. 이를 중국의 음모라고 이야기하는 곳도 있으나, 이제는 달라진 시각으로 바라봐야 할 때라고 마무리하는 기사. 국내에서는 유튜브 쇼츠나 틱톡 보다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밈이 더욱 활성화도고 있다고 생각해볼 수 있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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