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4주] 상세 분석 ㅣ 경찰청 영상이 조회수, 좋아요 수 높은 이유는 뭘까?
한 주간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200~300건의 영상 중 조회수, 좋아요 수, 댓글 수 등의 수치를 기준으로 분석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광고나 이벤트의 영향이 다수 반영되어 있을 수 있으나, 그 사이에서 반짝이는 영상 콘텐츠를 살펴보는 즐거움,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조회수·좋아요

- 2025년 7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조회수 분석 결과 경찰청의 <혹시 뭐가 보이시나요..? 그건 바로 빛ㅎ 경남 마산 슈퍼맨 등장 #shorts>영상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경찰청은 일반영상이 강세를 보였지만, 이번 영상은 쇼츠영상의 조회수가 매우 높은 것을 보면, 일반영상에서 쇼츠영상으로 이용행태가 변화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뒤를 이어 민생회복 소비쿠폰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행안부의 영상이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었으며, 방위사업청이 KF-21영상이 3위를 차지해 여전히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7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중 <혹시 뭐가 보이시나요..? 그건 바로 빛ㅎ 경남 마산 슈퍼맨 등장 #shorts>이 조회수에 이어 좋아요 수에서도 가장 많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공감대 형성 가능한 현장 영상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이 여전히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뒤를 이어 방위사업청의 KF-21영상이 높은 관심으 이끌어 냈습니다.
댓글

- 7월 4주 중앙행정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의 댓글 분석 결과 해양수산부의 <[해양수산부X진석기시대] 욕지도로 떠나는 진석기 투어 (ft. 낚시, 고등어)>영상이 가장 많은 댓글을 기록했습니다. 진석기와의 협업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에 많은 댓글을 모을 수 있는 것은 다른 원인이 작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뒤를 이어 댓글 수 2위 역시 해양수산부 영상이었습니다.
